User-agent: * Allow:/ 김영근 - My Friend_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총정리

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김영근 - My Friend_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총정리

음악/발라드

by 홈뮤직스 2024. 6. 8. 15:00

본문

김영근 - My Friend_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앨범.

 

김영근 - My Friend_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앨범에 대해 본 글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.

 

김영근 - My Friend_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앨범

김영근 - My Friend

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Part.2

1. 활동 정보
  • 유형 : OST
  • 장르 : 국내드라마, 발라드, 포크/블루스
  • 기획사 : (주)블렌딩
  • 발매사 : 주식회사 블렌딩
  • 발매일 : 2024.06.05

 

2. 앨범 소개

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Part.2

'My Friend - 김영근'

'나의 사진첩 - 태종'

 

'대학에 가고 싶은' 조폭이 열아홉 왕따 고등학생의 몸에 빙의되면서 자신만의 '기술로' 가해자를 응징하고, 가정폭력에 시달리던 친구와 '새로운' 우정을 쌓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휴면 드라마 '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'의 두 번째 OST 'My Friend', '나의 사진첩'이 발매되었습니다.

 

먼저 2016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'슈퍼스타 K 2016'에서 지리산 소울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안정적인 무대로 우승을 차지했던 '김영근'이 참여한 'My Friend'는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 반주 위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포크 발라드곡으로, 서로를 이해하며 소중한 친구 사이가 되어가는 극 중 주인공들의 우정을 그린 곡입니다.

 

또한, 싱어게인 3에서 감미로운 보컬 톤으로 도입부 장인이자 고막 남친 타이틀을 얻었던 싱어송라이터 '태종'이 참여한 '나의 사진첩'은 주인공인 김득팔(이서진, 윤찬영 분)의 테마로, 어쩔 수 없이 조폭이 되었지만 순수한 시절의 마음을 간직하고 있는 득팔을 표현한 곡입니다.

극 중 득팔의 어린시절인 70년대에 발표된 음악을 컨셉으로 소울과 블루스, 한국적인 멜로디가 적절하게 섞여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.

 

드라마 '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'는 한 아이가 당했던 학교폭력과 왕따, 그리고 나쁜 어른들에게 다했던 불합리와 억울함을 정의로운 어른의 손으로 응징하는 속 시원한 복수극입니다.

할 말은 꼭 하고, 해야 할 일은 꼭 하고야 마는 '좋은 어른' 김득팔과 그를 계기로 나름의 성장통을 겪으며 성장해 가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보는 이들의 마음속에도 잔잔한 울림을 던질 전망입니다.

 

두 번째 OST 두 곡 'My Friend', '나의 사진첩'은 K-학원물의 흥행 보증 수표로 통하는 윤찬영과 한류 아이돌 그룹 골든차이드 봉재현의 완벽한 케미스트리와 더불어 극의 스토리에 유쾌, 통쾌, 감동, 공감을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3. CREDIT
  • Lyrics by 이치훈
  • Composed by 한밤(midnight)
  • Arranged by 한밤(midnight)
  • Bass by 한밤
  • Guitar by 정수완
  • Piano by 한밤
  • Strings by 한밤
  • 장르 : 발라드

Vocal Recorded by 노상준 @CSMUSIC&

Vocal Edited by 노상준 @CSMUSIC&

Mixed by 정두석 @CSMUSIC&

Mastered by 권남우 @821 Sound Mastering

 

4. 가사

지친 내 하루
그 끝에 날 기다리는
변함없는 너의 미소


내미는 손에
혼자였던 나의 맘이
그제서야 웃네


아무 말 나누지 않아도
편안해지는 건
오랜 밤이 기다려온 그 세상이
바로 지금 우리이기에


My Friend 내게 기대 쉬렴
My Friend
언제나 너의 편이 되어줄게
변치 않는 약속
변치 않는 믿음으로


무뚝뚝히 부르는
나의 이름 속에
그 얼마나 많은 맘이 담겼는지
이제야 깨닫게 된 거야


My Friend 내게 기대 쉬렴
My Friend 아무 걱정 말고
언제나 너의 편이 되어줄게
변치 않는 약속
변치 않는 믿음으로


긴 시간이 흘러도
지금 이 기억은
결코 바래지 않을 테니


너의 모든 슬픔 속에
너의 모든 기쁨 속에
영원히 내가 함께 있을 거야
변치 않는 약속
변치 않는 믿음으로

 

5. 수록곡 - 재생 시간
  1. TITLE, My Friend - 04:00
  2. TITLE, 나의 사진첩 - 03:50
  3. My Friend(Inst.) - 04:00
  4. 나의 사진첩(Inst.) - 03:50

 

6. 외 좋은 앨범 더 보기
 

DOKO(도코) - 떠나지마_선재 업고 튀어 OST 총정리

DOKO(도코) - 떠나지마_선재 업고 튀어 OST 앨범.  DOKO(도코) - 떠나지마_선재 업고 튀어 OST 앨범에 대해 본 글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.  DOKO(도코) - 떠나지마선재 업고 튀어 OST Part.101. 활동 정보유

homemusic.tistory.com

 

JUNNY(주니) - Escape_비긴즈유스 OST 총정리

JUNNY(주니) - Escape_비긴즈유스 OST 앨범.  JUNNY(주니) - Escape_비긴즈유스 OST 앨범에 대해 본 글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.  JUNNY(주니) - Escape비긴즈유스 OST Part.31. 활동 정보유형 : OST장르 : 국내드라마

homemusic.tistory.com

 

전철민 - Letter_비긴즈유스 OST 총정리

전철민 - Letter_비긴즈유스 OST 앨범.  전철민 - Letter_비긴즈유스 OST 앨범에 대해 본 글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.  전철민 - Letter비긴즈유스 OST Part.41. 활동 정보유형 : OST장르 : 국내드라마, 록/메탈

homemusic.tistory.com

 

7. 영상

관련글 더보기